본문 바로가기

삶을 위한 경제

화장품 시장에서 돌풍, 다이소 3만원짜리 '3000원'에 판매

반응형

저도 그렇고 우리 가족들도 다이소를 많이들 이용합니다. 어른이나 청소년이나 다이소를 선호하는 편입니다. 그런 다이소가 화장품시장에서도 선전하고 있다고 해서 기사를 정리해봤습니다. 이젠 화장품도 다이소에서 구매할 듯하네요

 

서울지역의 한 다이소 매장 전경

 

저가 생활용품의 대명사인 다이소에서 화장품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는 사실은 한때 상상하기 어려운 일이었습니다. 하지만 지금 다이소의 화장품 코너는 많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단순합니다. 가격입니다.

 

다이소에서 제공하는 화장품의 가격대는 3,000원에서 5,000원 사이로, 기존 화장품 시장의 기준을 깨뜨리며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선택지를 제시하고 있습니다. 비싼 화장품을 부담스러워하던 많은 분들에게 다이소는 적당한 가격에 품질 높은 제품을 제공함으로써 새로운 기회를 선사하고 있습니다.

 

네이처리퍼블릭을 비롯한 여러 중견 화장품 기업들이 다이소와 협업하여 자신들의 제품을 새롭게 선보이고 있으며, 이를 통해 다이소의 안정적인 유통 네트워크를 통해 넓은 소비자층에 접근하고 있습니다.

 

다이소는 전국에 1,500개 이상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곳에서 화장품을 구매하는 것은 단순한 쇼핑의 연장선이 아닙니다. 예상보다 저렴한 가격에 만나는 화장품들은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경험은 다이소를 화장품 구매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자리매김하게 만듭니다.

 

또한, 다이소의 화장품을 구매하는 고객층은 주로 청소년들입니다. 이들은 미샤와 같은 브랜드가 화장품 시장에 혁신을 일으켰던 과거를 떠올리게 합니다. 젊은 층이 다이소의 저렴한 화장품에 열광하며, 다이소가 화장품 유통의 중요한 축으로 자리 잡아가는 모습은 과거의 성공 사례와 유사합니다.

 

“가격이 저렴해서 품질이 떨어질 것”이라는 편견은 다이소에서의 경험으로 깨지고 있습니다. 다이소에서 판매되는 화장품은 대부분 한국콜마, 코스맥스, 코스메카코리아 등에서 제조된 검증된 제품들입니다. 이들 제품은 가격이 저렴하더라도 품질에서 결코 뒤떨어지지 않음을 입증하고 있습니다.

 

그런 다이소가 화장품 유통업의 선전을 바탕으로 VT코스메틱의 리들샷 제품 라인을 확장한다는 소식은 최근 소비자들 사이에서 큰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다이소는 지난해 10월 VT코스메틱의 '리들샷 100/300 페이셜 부스팅 퍼스트 앰플'을 선보였으며, 이 제품은 품절 대란을 일으킬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다이소의 인터넷 쇼핑몰인 '다이소몰'에서 품절로 브이티의 '리들샷' 제품 주문이 불가능한 모습/ 다이소몰 캡쳐



리들샷 제품은 마이크로니들(미세침) 기술을 활용한 화장품으로, 피부에 효과적으로 흡수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다이소는 리들샷 100과 300 앰플을 각각 2㎖ 스틱형 6개 용량으로 3000원에 판매하여, 가격 대비 성능이 뛰어난 '가성비' 제품으로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원래 50㎖ 용량 기준으로는 3만원대의 가격이었던 것을 고려하면, 다이소의 초저가 전략이 매우 성공적이었다고 평가됩니다.

이번 2차 라인에서는 리들샷 500 앰플과 함께 '콜라겐 리들샷 S50 페이셜 부스팅 퍼스트 앰플', '프로시카 리들샷 S50 페이셜 부스팅 퍼스트 앰플' 등 새로운 제품 3종과 '리들샷 페이셜 리페어 EGF 에센스' 등의 에센스 제품도 출시됩니다. 추가로 에센스 패드 3종과 스팀 마스크팩 3종이 포함되어 총 12종의 다양한 제품이 새로 선보입니다.

다이소 관계자는 "VT코스메틱 1차 라인이 많은 사랑을 받아 리들샷 라인을 확장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뷰티용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임을 밝혔습니다. 이로써 다이소는 뷰티 시장에서도 더 많은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 것으로 기대됩니다.

 

결국, 다이소의 화장품은 단순히 저렴한 것 이상의 의미를 갖습니다. 그것은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아름다움의 세계를 열어주는 동시에, 가격과 품질의 균형을 맞추는 혁신적인 사례가 되고 있습니다. 다이소에서 만나는 화장품은 이제 저렴함을 넘어서 품질과 가치를 모두 만족시키는 새로운 선택지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반응형